압구정점 윤성재 원장
‘대한피부과의사회 11차 AKD 대회원 소규모 술기교육’ 교육강연 및 라이브시연


리더스피부과 압구정점 윤성재 원장이 지난 9월 20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개최된 ‘대한피부과의사회 제11회 AKD 대회원 소규모 술기교육’에 연자로 참여해 강연 및 라이브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한피부과의사회가 주최하는 AKD 술기교육은 피부과 전문의들의 임상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11회차 교육은 정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최신 피부 미용 치료의 트렌드와 의학적 근거를 고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윤성재 원장은 ‘PURE Type I atelocollagen: 콜라쥬를 기반으로 한 re- & pre-juvenation’을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를 펼쳤다.
윤 원장은 강연 서두에서 해당 제제의 주성분인 아텔로콜라겐의 구조적 특징과 생체 적합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아텔로콜라겐은 면역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텔로펩타이드를 제거하여 생체 적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조직 내 주입 시 자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기전을 명확히 이해하고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지는 순서에서는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실제 임상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라이브 시연이 진행됐다.
윤 원장은 라이브 시연을 통해 환자의 피부 상태와 해부학적 구조를 고려한 시술 과정을 직접 선보였다. 특히 콜라쥬를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형성하고 피부 결을 개선하는 ‘re-juvenation(노화 개선)’ 및 ‘pre-juvenation(노화 예방)’의 구체적인 테크닉을 시연해 참석한 전문의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장에 참석한 한 의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성분에 대한 의학적 이해와 실제 시술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효과적인 주입 층 등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윤성재 원장은 강연을 마무리하며 “피부과 시술은 동일한 제제를 사용하더라도 의료진의 숙련도와 해부학적 이해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술 활동과 임상 연구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프로토콜을 정립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리더스피부과 압구정점 윤성재 원장]
· PURE Type I atelocollagen :콜라쥬를 기반으로 한 re- & pre-juvenation 강연
· Live demo (콜라쥬)

전 지점 피부과 전문의로 구성된 리더스피부과는 국내외 유수의 학회와 세미나 등에서 강연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