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활동

청담점 노낙경 원장 필러 교과서 집필 참여

청담도산대로점 노낙경 원장

미국 미용성형의학 교과서 '동아시아인에 많은 무턱 필러 시술' 집필
 






리더스피부과 청담점의 노낙경 원장이 최근 출간된 미국 미용성형의학 교과서의 공저자로 참여했습니다.

미용의학에 종사하는 전세계 피부과·성형외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영문 교과서 "Minimally Invasive Aesthetic Procedures"는 의학·과학 전문 출판사 Springer사에서 출간되었으며,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리더스피부과 청담점 노낙경 원장은 이 교과서의 필러 파트, 그 중에서도 특히 동아시아인에 많은 무턱의 필러 시술 챕터를 맡아 집필하였습니다.

무턱이나 짧은 턱은 서양인들보다는 한중일 동아시아 여성에게 흔한 문제인데, 그중 한국의 경험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하지만 가벼운 정도는 필러를 이용하여 1년 정도 좋은 결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턱끝 필러 시술은 간혹 생기는 멍 이외에는 특별한 부작용 없이 편안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잘못된 시술 방법을 사용하면 지나치게 뾰족한 턱끝이 되어 주변 조직과 어울리지 않고 어색한 모습이 되기도 쉽습니다.

이 책에서 노낙경 원장은 턱끝 필러 시술을 위한 해부학적·형태학적 분석과 적절한 필러 제품의 선택, 얼굴형에 따른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필러 시술법을 소개했습니다.
 

 

리더스피부과 모든 의료진은 보다 나은 시술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그 결과를 논문으로 내거나 국내외 학술대회에 발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 늘 연구하고 노력하는 리더스피부과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