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활동

노낙경 원장, 관자놀이 필러시술 교육강연

리더스피부과의 노낙경 원장이 지난 9월 9일 부산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2 부.울.경.피부미용치료심포지엄에서 "해부학을 고려한 안전하고 간편한 관자놀이 마취 및 필러 시술법"이라는 주제로 교육강연을 시행하였습니다.
 







리더스피부과에서는 관자놀이 필러 시술 시 멍과 통증을 최소화하고 신경 및 혈관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술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강의에서 노낙경 원장은 리더스피부과의 최신 관자놀이 필러 시술법을 한국의 여러 피부과전문의들에게 발표하고 그 노하우를 공유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관자놀이 필러 시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분들:

1. 심한 다이어트 후 얼굴살이 전체적으로 빠진 경우

2. 선천적으로 얼굴살이 없는 젊은 사람

3. 노화로 인한 안면 연부조직의 위축

4. 관자놀이 부분의 수술 후 지방의 위축이 일어난 경우 



관자놀이가 꺼진 경우 나이가 들어보이고 아픈 것처럼 보이며 아래쪽에 있는 광대뼈가 더욱 두드러져서 얼굴이 크고 남성적으로 보입니다. 관자놀이가 쾡한 경우 이마가 좁아 보이게 되고 한국에서는 '복이 없다', '속이 좁아 보인다'는 등의 좋지 않은 인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기도 합니다.



젊은 여성들 중 이마의 굴곡과 헤어라인이 아름답지만 관자놀이의 함몰이 유독 눈에 띄는 경우 시원하게 앞머리를 올려 예쁜 얼굴선과 이마를 드러내지 못하는데, 특히 스튜어디스나 코디네이터, 호텔리어 등 이마의 노출이 많은 직종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최근 관자놀이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